티스토리 뷰

오늘은 제가 구매한 JBL헤드폰 개봉기를 보여드리겠습니다. 국내에서는 잘 팔지 않는 모델이라 주로 해외 판매와 소량 국내 판매중입니다.


JBL은 제가 JBLGO를 좋아라 해서 정말 만족하는 브랜드입니다. 하지만 그건 스피커에서 한해서이지 헤드폰은 한번도 들어 본적이 없어서


약간 고민하고 샀습니다. 개인적으로 브랜드와 하만(HARMAN)을 보고 그리고 아주 싼 가격 때문에 집어 들었지만요. (웃음)





JBL J55의 스펙은 간단합니다. 드라이버 유닛은 40mm 입니다. 그래서 사운드 볼륨을 많이 올리면 저음 베이스가 잘 울려서 좋더라고요.



(단단한 베이스 사운드가 괜찮아요!)



그리고 임피던스는 32Ω입니다. 헤드폰은 임피던스 값이 높을수록 좋다고 합니다. 다음은 재생주파수입니다. 10-24,000Hz이며 플러그는 3.5mm(골드),  길이는 1.3m입니다.





패키지는 심플합니다. 간결하긴 합니다. 색상은 마켓에서 블랙만 팔고 있길래 집어왔습니다. 색상은 블랙, 화이트, 오렌지가 있습니다.





패키지를 쭉 빼면 박스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포장이 많은걸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웃음) JBL의 상징색인 오렌지 색상이 눈에 띄네요.





개봉했습니다. 플라스틱 포장케이스로 헤드폰이 잘 패키징되어 있네요. 이뻐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플라스틱 틀을 빼면 안에는 파우치와 선이 있습니다. 처음이네요 선을 따로 연결하는 헤드폰은요. (감동)

(선이 따로 있는건 비싼 제품 같아 보여요!)




디자인은 나쁘지 않습니다. JBL 브랜드는 사운드를 위해 듣기 때문에 솔직히 디자인은 포기했지만..



(뭐랄까 사진이 더 이쁜듯한 느낌..)



개인적으로 플라스틱 재질 마감이 아쉬웠습니다. 알루미늄을 썼으면 좋았을텐데 뭐랄까 고가 헤드폰과는 거리가 있어 보였습니다.





이부분은 헤드폰 밴드를 늘려주는 부분입니다. 스틸재질이라 이부분은 마음에 들었습니다.





저 실버 부분이 스틸입니다. 솔직히 플라스틱에 코팅만 바른줄 알았어요. (웃음)

(고급스러운 스틸과 달랐어요..)





DJ 하시는 분들의 필수 사진처럼 저렇게 헤드폰 귀마개 부분이 돌아갑니다. 한쪽으로 모니터링하면서 EDM 사운드를 체크할 때는 편해 보였습니다.



(DJ분들이 자주 사용하는 기능 굿!)





JBL J55는 선이 분리형입니다. 선이 끊어지거나 불량이면 교체해서 사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고가의 제품에 많이 사용되는 방식이죠.





파우치와 분리형 선(케이블) 그리고 선을 옷에 고정해주는 클립입니다.





선을 연결해보니 이쁘더군요. (웃음) JBL 브랜드를 강조하는게 보였습니다. 네.. 사운드는 JBL이 가성비가 좋거든요. (눈물)



(네 사운드는 믿고 듣는 JBL이죠.)





넵 헤드폰 파우치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집에서만 사용하기 때문에 따로 사용하지 않아서 서랍에 고이 모셔놨습니다. (웃음)


아무튼 싸게 구입해서 그런지 괘찮은 헤드폰입니다. 원래 사운드 설명을 드려야는데 간단하게 순서로 설명 드릴게요.


1. 깔끔한 고역 사운드를 내줍니다. 하인엔드 사운드와는 거리가 있어 보입니다.

2. 베이스는 단단한 느낌입니다. 나름 느낌이 좋습니다. (진동이 강한 베이스는 아닙니다.)

3. 사운드는 외국 POP에 맞춰진 느낌입니다. 발라드, 클럽EDM, RnB, 보컬솔로뮤직, 재즈뮤직에 듣기 좋았습니다.

4. 공간계가 강한 느낌입니다. 리버브와 보컬 톤의 감미로움을 잘 표현해줍니다.



(이정도면 많이 커버해줬어요. JBL..풉!)



간단하게 제가 사용하면서 들은 그대로 느낌을 설명했습니다. (웃음) 개인적으로 사운드 제품은 꼭 매장에 가셔서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하길 권해드립니다.


어떤 스피커 제품이던 간에 여러분이 듣고 있는 이어폰, 스피커로는 표현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스피커, 헤드폰, 이어폰 매장을 운영하고 있죠. (감동)


저는 저 J55 헤드폰을 현재 하고 있는 유튜브, 트위치, 카카오TV 방송용 헤드폰으로 사용중입니다.


기를 다 덮는 헤드폰이 아니라서 귀가 눌려 힘듭니다. 이거는 제가 헤드폰을 막 구입해서 그런거니 나중에 새로 귀를 덮는 제품으로 구입할 예정입니다.



(오늘도 제품 개봉기 완료! 다음 포스트로 뵙겠습니다.)




재미있으셨다면

공감❤️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공감❤️ 저에게

많은 도움과 힘이됩니다.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
«   2017/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tal
18,559
Today
25
Yesterday
79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