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2016년 키노트에서 애플이 에어팟을 공개할 땐 디자인이 참 뭔가 어색해서 마음에 들지 않았지만
볼수록 매력적인 기기라 마음이 끌리기 시작해 에어팟 구매를 결정하였습니다.
하지만 발매일이 2~3개월 늦어져서 기다림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웃음)
클리앙을 통해 발매 소식을 듣고 1차 배송으로 예약했습니다! (눈물)
(에어팟 1차 구매했을때 기쁨이란 헤에..)
여튼 12월 13일에 주문하여 12월 20일에 수령 받았습니다. (감동)
'에어팟'은 보시는데로 선이 없는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디자인은 기존 '이어팟'과 비슷하며 하얀색이 매력적인 무선 이어폰입니다.
간단하게 제가 촬영한 '에어팟 언박싱 유튜브 영상'을 먼저 보시고 아래 포스트 내용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웃음)
간단하게 기능을 설명하면 에어팟 입 방향으로 듀얼 빔포밍 마이크가 있어서 핸즈프리처럼 한쪽만 끼워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듀얼 광학 센서 동작 감지 가속도계와 발화 감지 가속도계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진은 개봉하고 찍은 에어팟 사진입니다. 자세한 개봉기는 위에 에어팟 개봉 영상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이쁩니다 ㅎㅎ 케이스를 닫을때 딸깍 거리는 소리가 귀에 거슬리지 않에 정말 기분 좋게 들립니다. (웃음)
(디테일함은 애플이라 했죠.)
에어팟이 케이스에서 떨어지지 않을까 생각하시겠지만 에어팟 머리 아래에 자석이 있어서 케이스를 반대로 돌려도 에어팟은 떨어지지 않습니다.
볼수록 이쁘지 않나요? (웃음) 사진보다 실제로 보시면 정말 이쁩니다.
그런데 살짝 문제가 에어팟 기기 색깔이 하얀색이라서 먼지 묻으면 잘보입니다.
생각보다 케이스 관리를 잘하셔야 합니다. 잔 흠집이 많이나서 저는 에어팟 엘라고 실리콘 케이스를 구입했습니다.
(아.. 실리콘 케이스를 먼저 살걸..)
기존에 이어팟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면 아실 겁니다. 보시면 에어팟 머리 아래 빔포밍 마이크 부분이 배터리가 있어 살짝 두깨가 있습니다.
보시면 에어팟 머리부분에는 센서가 있습니다. 양쪽 귀에 에어팟을 착용하면 센서가 인식을 해서 소리를 동기화 합니다.
그리고 한쪽만 귀에 착용해도 소리가 나옵니다. 그리고 친구들과 한쪽씩 에어팟을 착용하고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친구들과 편하게 음악을 들을 수 있어요.)
하지만 통화 목소리는 마이크 한쪽에서만 인식이 되기 때문에 친구들과 함께 대화할때는 한쪽 에어팟을 착용한 사람만 대화가 가능합니다.
가까이서 보면 마이크 부분이 보입니다. 마이크 음질은 좋습니다. 아쉬운건 시리 호출시에는 뭔가 음질이 떨어지는 느낌이예요. (아쉽)
충전케이스와 에어팟을 나란히 찍어봤습니다. 참고로 에어팟 한쪽을 분실하면 개별 구매가 가능합니다.
가격은 89,000원(정확한 가격은 아닙니다.) 정도라 합니다. 물론 충전케이스도 개별 구매가 가능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애플코리아에서 운영하는 애플서비스센터에 문의하면 직원분이 전화나 메시지로 알려주신다고 합니다.
나중에 에어팟 한쪽을 분실하면 시도해봐야겠습니다. (웃음)
에어팟 분실시 서비스 페이지(미국)
https://support.apple.com/airpods/repair/service
에어팟 분실시 서비스 페이지(한국)
https://getsupport.apple.com/?caller=cupsorc&PRKEYS=
지금까지 잘 사용하고 있는 에어팟은 6개월간 사용했습니다. 지금까지 사용하면서 간단하게 장단점을 알려드립니다. 제 개인적인 기준이니 너무 신뢰하지 마세요. (웃음)
재생 시간은 간략하게 공식 홈에서 가져왔습니다.
1. 충전 케이스와 함께 사용하는 에어팟 : 음악 감상 24시간 이상, 통화 최대 11시간입니다.
2. 에어팟(1회 충전) : 음악 감상 최대 5시간, 통화 최대 2시간입니다.
3. 에어팟 케이스에서 15분 충전 시에 음악 감상 3시간, 통화 1시간 이상입니다.
사용하는데 영화 한편 보기에 딱 좋은 시간입니다.
----------------------------------------------------------------------------------------------
에어팟을 사용하면서 좋은점으로는
1. 기존 이어폰에서 보이는 줄걸림이 없습니다.
2. 몸을 막 흔들고 눕고 돌아 다니면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3. 조깅과 운동시에도 에어팟은 잘 떨어지지 않습니다.
4. 상당히 매력적인 사운드를 들을 수 있습니다.
에어팟을 사용하면서 아쉬운점으로는
1. 누군가 머리나 귀쪽을 툭 건드리면 에어팟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2. 가끔 전파로 인해 에어팟 연결이 끊깁니다. (심하게 거슬리는 정도는 아닙니다.)
3. 음량 조절 기능은 시리를 호출하거나 아이폰 애플워치에서 컨트롤해야 합니다.
4. 블루투스 특성상 음악이나 영화시청시 미세한 딜레이가 있습니다.
----------------------------------------------------------------------------------------------
이렇게 정리가 되었습니다. 저는 간단하게 말해서 가볍고 활동하기 편해서 에어팟을 많이 추천합니다. 처음에는 착용하는 사람들이 별로 안보였는데..
최근에는 거리에서 몇분씩 에어팟을 착용하는걸 보게 되었습니다. 왠지 모르게 동지애를 느끼게 되더라고요. (웃음)
아직은 소식이 없지만 에어팟 2세대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빨리 공개되길 바랍니다. (기대기대)
여러분이 에어팟 구매에 조금이라도 정보가 되었으면 하네요. (웃음)
그럼 전 다음 포스트로 돌아오겠습니다.
(디셉은 다음 포스트로 다시 돌아옵니다!)
재미있으셨다면
공감❤️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공감❤️이 저에게
많은 도움과 힘이됩니다. ^ㅁ^
'쇼핑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패드 프로 10.5 스페이스 그레이 512G 구입기 (0) | 2018.07.27 |
---|---|
런닝화 나이키 에어 맥스 타바스 구입 사용기! (0) | 2018.04.21 |
게이밍 키보드 & 마우스 한성컴퓨터 GTune MKF14S XRGB 청축키보드 & GTune M104 마우스 개봉기! (0) | 2017.05.14 |
JBL 블루투스 스피커 JBLGO 개봉 이야기(사운드 테스트 영상 첨부) (2) | 2017.05.02 |
미러리스 카메라 캐논 EOS M10 개봉기! M10을 가볍게 파헤쳐봅니다. (0) | 2017.04.20 |